환불규정

  • 환불규정
    • 접수 취소 및 환불은 해당 검정의 원서마감일 기준으로 처리 가능하며, 본회로 응시자 개인이 직접 연락하여야 가능합니다.
    • 접수 취소 및 환불은 해당 검정의 원서접수 마감일 기준으로 처리 가능합니다.
      • ① 검정수수료 과오납 : 과오납분 환불
      • ② 국가 비상사태 또는 시행기관의 귀책사유로 시험을 시행 또는 응시하지 못한 경우 : 전액 환불
      • ③ 시험장 시설 전체의 정전 등으로 당해 시험장에서 더 이상 시험이 진행될 수 없을 경우 : 전액 환불
      • ④ 원서 접수기간 중 또는 이후에 접수를 취소할 경우
        1) 접수기간 내 접수 취소 시 : 100%환불
        2) 접수마감 다음날로부터 3일간 : 50%환불
        3) 접수마감 다음날부터 3일경과 후 : 환불 없음
      • ⑤ 수험자의 사고 또는 질병으로 입원한 경우 : 전액 환불(시험일이 포함된 입원확인서 또는 진단서 등을 시험시행 후 30일 이내에 제출)
      • ⑥ 수험자 및 그 직계 가족(본인 또는 배우자의 부모, (외)조부모, 형제자매, 배우자, 자녀에 한함)이 사망한 경우 : 전액 환불 [증빙서류(가족관계 입증서류와 사망확인서)를 시험시행 후 30일 이내 제출해야 함]
      • ⑦ 불가항한 기상청 해상지도, 선사운항확인서, 기타 증빙서류를 30일 이내에 제출) [천재지변으로 시험 응시가 불가능한 경우 : 전액 환불
        1) “KBQA”가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특정 지역의 천재지변
        2) 도서지역 기상악화에 따른 여객선 운항 불가 시
        ※ 접수 수수료를 환불하는 경우 접수 시 부담한 결제 이용 수수료는 제외함(다만, 원서접수기간 내 신용카드 결제하고 취소한 경우에는 결제이용수수료 포함 환불)
        ※ 당회차 접수사항은 다음시험으로 연기되지 않으며, 원서접수마감 이후에는 당초 접수된 응시종목 및 시험장소 등 일체의 수험정보 수정(변경)이 불가